세종시교육청, '중,고 학생' 전문 직업 탐색과 체험 기회 제공
세종시교육청, '중,고 학생' 전문 직업 탐색과 체험 기회 제공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6.0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동아리 체험 프로그램'(바리스타, 항공드론) 실시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동아리 체험 프로그램 ‘항공드론’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관내 11개 중학교와 3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지난달 15일부터 3주 과정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동아리 체험 프로그램'(바리스타, 항공드론)을 실시했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4일“학생들이 프로그램 체험 후 관련 자격증 취득을 원할 경우 심화 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를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직업 체험교육을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잠재력을 기초로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적성과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다양한 커피 제조 기술 체험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동아리 체험 프로그램'이란 전문 직업 멘토를 초청해 진로동아리 학생들에게 전문 직업 세계의 이해와 향후 전망 등의 직업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화된 장비를 통해 실무 위주의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첫 번째 프로그램인 ‘바리스타’는 생두 선별부터 로스팅, 핸드드립, 라떼아트 등의 다양한 커피 제조 기술을 체험하며, 기존 커피 음료를 활용한 창작 음료 제작을 통해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시켰다.

두 번째 프로그램인 ‘항공드론’은 무인항공 조정기술 체험을 통해 항공학적 원리를 이해하며 플라이트 컨트롤러 세팅과 드론 정비 실습 과정이 진행되어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