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뮤지컬전공,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출격
백석대 뮤지컬전공,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출격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6.12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에 이어 본선 진출...7월 4일 '올슉업' 공연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 문화예술학부 뮤지컬전공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제11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본선에 진출해 뮤지컬 올슉업(All Shook Up!)으로 오는 7월 4일 오후 3시, 7시 30분 두 차례 대구를 뜨겁게 달군다.

2016년 백석대 DIMF 브로드웨이 42번가 공연 사진

백석대 뮤지컬전공은 지난해 7월, 전공이 신설된 후 처음 출전했던 제10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대학생 뮤지컬 페스티벌 부문’에서 본선(8팀)에 진출하는 것은 물론 2등인 최우수상을 거머쥐는 기염을 토했다.

백석대 뮤지컬전공은 올해 공연에는 배우와 스태프, 세션까지 모두 합쳐 약 50여 명의 학생들이 대회에 참석할 계획이며, 김제영 전공주임교수와 신성우 교수가 지도를 맡아 수준 높은 공연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했다.

2016년 백석대 DIMF 브로드웨이 42번가를 공연한 학생들

뮤지컬전공 김제영 전공주임교수는 “무엇보다 열정으로 무대를 만들려는 학생들의 노력이 늘 큰 감동으로 다가온다”며 “대학에서도 물심양면 돕고 있는 만큼,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도록 대회까지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특별히 올해는 문화예술학부 내 실용음악전공이 라이브 세션으로 지원사격에 나서 공연의 질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한편, 뮤지컬 올슉업은 팝 가수 엘비스 프레슬리의 음악으로 만든 뮤지컬로, 올드팝 향수에 탄탄한 스토리를 얹은 걸작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