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찾아가는 인문학 콘서트 진행 중
세종시교육청, 찾아가는 인문학 콘서트 진행 중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6.23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춘들에게 전하는 가슴 뛰는 인문학 메세지!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017년 학교로 찾아가는 인문학 콘서트를 이어가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 오후 6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인문학 콘서트 3번째 이야기를 두루고등학교 강당에서 학생들과 학부모, 인근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국 홍보 전문가로 유명한 서경덕 교수의 강연이 펼쳐졌다.

지난22일 오후 6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두루고등학교 강당에서 학생들과 학부모, 인근 주민들을 대상으 로 한국 홍보 전문가로 유명한 서경덕 교수의 강연 장면

이날 강연은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이라는 주제를 갖고 서경덕 교수 자신의 좌충우돌 한국 홍보 이야기를 전하며 어떻게 행동하고 살아야 하는지에 대해 무모하더라도 실행하는 삶의 중요성에 대해 청춘들과 소통하는 시간이었다.

두루고 엄정훈 교사는 “두루고가 과학 중점 학교라 자칫 소홀하기 쉬운 인문소양 교육에 신경을 쓰는데, 이번 강연은 학생들에게 자신의 생활태도나 진로에 대해서도 다시 생각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되어 아주 유익했다”고 말했다.

교육청은 앞으로도 인문학 콘서트를 8월말까지 6회가 더 진행할 계획이며, 오는 29일 저녁에는 교육청 대강당에서 태원준 여행작가를 초대해 중·고등학생, 학부모, 시민들을 대상으로 작가의 삶과 흥미있는 여행이야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