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7일 오전 9시 30분 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유치원운영위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유치원운영위원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운영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자문하는 유치원운영위원회 운영위원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유치원 운영에 대한 학부모의 공식적인 참여통로로 유치원 운영의 민주성·합리성·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유치원의 자율성과 책무성을 강화 할 수 있는 ‘유치원운영위원회의 역할과 기능’이란 주제로 연수가 진행됐으며, 경북대학교 정정희 교수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창의 인성 교육 방법 등을 특강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위원은 “처음 참여해보는 유치원운영위원회에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나 걱정이 많았는데 연수를 통해 운영위원의 역할을 이해하고 활동하는데 자신감을 갖게 됐고 특강을 통해 행복교육에 대한 생각의 전환을 가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청 윤국진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이 유치원운영위원회에 대해 전문성을 갖고 적극 참여해 학부모 위원으로서 제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위원의 역량 강화와 유치원운영위원회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