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창의디자인사업단, 팝업스토어 오픈
상명대 창의디자인사업단, 팝업스토어 오픈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7.1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현대백화점 대구점 지하 1층서 진행

상명대학교(총장 구기헌) '창조경제를 선도하는 융합형 창의디자인 인재양성 특성화 사업단'의 창업브랜드 ‘PETIT FABI(쁘티파비)’, ‘FAB FAB(파브파브)’가 현대백화점 대구점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팝업스토어를 둘러보는 대구 시민들

사업단 단장인 강성해(텍스타일디자인학과)교수는 10일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서 학생들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발전시키고, 디자이너 브랜드의 상품개발 프로세스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여 발전하는 대학 창업브랜드의 롤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백화점에 전시중인 작품들

이번 팝업스토어는 상명대 창의디자인사업단이 길수미 디자이너의 패션잡화브랜드인 길리에(Ghillier)와 함께 디자인심화 과정을 협업하고 보다 감도 높은 디자인과 패턴디자인, 아이디어 제품들을 개발하여 학생들에게 취업 전 다양한 커리어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완성된 제품은 길리에(Ghillier) 매장에 제품 전시를 비롯해 다양한 채널 마켓에서 판매 및 유통하고 있으며, 협업 시스템을 통한 제품의 기획과 디자인은 상호 적극 협의해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제작 하여 타겟 소비자층을 확대할 계획이다.

금번 팝스토어는 이달 16일까지 현대백화점(대구점) 지하 1층에서 진행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