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14일 오후 2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교직원, 학생, 학부모, 시민 등 130여 명을 대상으로 '2018년 주요업무계획 수립을 위한 타운홀미팅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제3회를 맞이하는 타운홀미팅은 주요정책 입안 시 교사, 학생, 학부모, 시민, 전문가 등이 모여 토론하고 이를 투표하여 정책을 만들어가는 의견수렴 과정이다.
행사는 세종교육 정책방향에 대한 설명에 이어 9~10명의 토론 참가자로 구성된 원탁 테이블에서 퍼실리테이터(테이블 토론 진행자) 주관으로 참가자들의 정책 제안, 상호 토론, 정책과제 투표 및 결과 공유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세종교육 출범 후 5년이 되는 시점에서 ‘우리가 바라는 2018년 세종교육 주요 정책 과제 및 세종 미래교육 핵심가치는?’이라는 의제에 대하여 참가자들의 다양한 의견들과 활발한 상호토론이 이뤄졌다.

특히, 토론 참가자 130여 명의 발언 내용을 키워드 중심으로 요약․정리하고 대형 화면을 통해 확인하며 각자 선호하는 교육정책에 대해 실시간으로 투표를 하는 등 참가자 모두에게 흥미진진함을 더해 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타운홀미팅에서 선정된 3대 주요 정책과제 뿐만 아니라, 제안된 모든 정책들까지 꼼꼼하게 검토하여 교육공동체가 공감하는 교육정책 수립에 힘쓸 방침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타운홀미팅을 통해 제안해 주시는 의견들은‘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을 만들기 위한 세종교육 정책에 최대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세종교육을 위해 같이 고민하고 힘써 주시는 세종시민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