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세종에서 예술하기' 수료식 가져
세종시문화재단, '세종에서 예술하기' 수료식 가져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07.2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문화예술인 역량 강화, 미래지향적 문화기획자 양성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이 제1기 세종문화예술경영아카데미 「세종에서 예술하기」의 수료식이 지난 20일 세종시문화재단 대회의실에서 했다고 21일 밝혔다.

세종에서 예술하기

지난달 1일부터 이달 20일까지 8주 동안 진행된 「세종에서 예술하기」는 강의와 워크숍, 탐방 등 이론과 실무를 병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수강생들은 매회 80% 이상의 출석률을 기록하며 최종 31명이 수료증을 수여받았다.

수료생 조융희(부강면, 37세) 씨는“세종시 문화예술의 위치와 현황을 파악해보고, 문화예술 기획력 향상 등 학습과 실무적인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특히, 지역 문화자원 활용과 사례는 앞으로 세종에서 지역 자원을 활용한 예술 기획을 할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평했다.

세종에서 예술하기

문화재단 박상용 지역문화진흥팀장은 “이번 과정은 단순히 강의를 듣고 끝나는 게 아니라,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논의의 장이 되도록 문화예술인들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도 중점을 두었다”고 말하고 “이를 위해 매회 강의 이후 수강생들이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재단은 수강생들의 의견수렴을 통해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문화예술경영아카데미 강좌를 개설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