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노인복지관, 식을 줄 모르는 열정 ‘고운 땀방울’
서구노인복지관, 식을 줄 모르는 열정 ‘고운 땀방울’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07.26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맞이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운영

서구노인복지관(관장 장곡스님)은 오는 8월 7일부터 8일, 8월 9일부터 10일 1주동안 이틀에 걸쳐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봉사활동을 체험함으로써 사회적 책임감을 기르고, 긍정적인 자아상 확립과 지속적인 자원봉사를 이끌어 내기 위한 ‘2017년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는 청소년 시기에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자세를 배움으로써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을 학습할 수 있는 장 실현을 목표로 실시한다.

지난해 '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운영 모습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시청각을 활용한 기본교육(자원봉사)과 체험(노인생애체험, 독거어르신 댁 및 경로당 방문, 배식활동 등)활동을 병행하여 단순노력봉사에 그치지 않고 창의적이고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2차에 걸쳐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1차수12시간, 2차수 12시간의 봉사시간을 인정받는다.

서구노인복지관 황찬민(장곡스님) 관장은 “이번 자원봉사학교는 청소년들에게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성숙한 봉사자로서 나눔을 실천하는 동기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나눔의 기쁨을 알려주고 자신과 사회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태도를 심어주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프로그램 문의는 복지관 자원봉사담당자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