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고3 담임을 대입상담전문가로!"
대전교육청, "고3 담임을 대입상담전문가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08.03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5대입상담전문가그룹' 교사연수 실시

최근 대입 수시모집에서 학교생활기록부를 바탕으로 하는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의 선발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대전교육청은 고3 담임의 상담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3일 대전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5개 거점학교에서 고3 담임교사 및 고3 학년부장, 진로진학상담교사를 대상으로 「365대입상담전문가그룹」연수를 실시한다.

5개 거점학교는 대전고, 충남여고, 대전지족고, 대전괴정고, 대전용산고 등이며 인근 지역 고등학교가 그룹별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2017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결과를 분석하고, 변화된 2018학년도 수시전형의 유의사항 및 대학별, 권역별 수시모집의 특성 이해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특히 수도권 및 대전․충청권 인근의 주요 대학의 전형에 대한 세부 분석 자료를 제공하여 고3 담임교사들에게 대입 상담의 길라잡이 역할을 할 계획이다.   

또한, 대전시교육청은 대입 진로진학T/F팀에서 연수 자료를 개발하고, 강사가 거점학교에 직접 찾아가 연수를 실시함으로서 고3 담임교사 및 학년부장, 진로진학상담교사의 대입 수시전형 상담 역량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이해용 중등교육과장은 “대입전형간소화 방침에 따라 대입의 전형 종류는 간소화되었다고는 하지만, 그 어느 때보다 상담 교사의 대입 진학 상담 역량이 합격·불합격에 주요한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며 

“대입 진학 상담은 고3 담임교사의 가장 중요한 역할 중 하나이다. 맞춤형 대입 상담 역량을 키워 교육 수요자가 만족하는 대입 상담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