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대학특성화사업 연차평가에서 ‘A’ 등급
한밭대, 대학특성화사업 연차평가에서 ‘A’ 등급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08.0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융합인력양성사업단, 제4차 산업혁명 시대 IT융합인력 양성 디딤돌 될것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한국연구재단에서 발표한 대학특성화사업 3차년도 연차평가 결과 IT융합인력양성사업단이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평가결과는 전국 95개 대학, 261개 사업단을 대상으로 3차년도 사업실적과 4~5차년도 사업계획을 사업단별 평가점수 및 순위에 따라 A, B, C 3개 등급을 책정한 것이다.

미래산업인 드론과 원격조종, 가상현실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IT융합 한밭 RC페스티벌’에서 참가학생이 드론조종을 체험

한밭대 IT융합인력양성사업단은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았으며, 인센티브로 추가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한편, 한밭대는 IT분야에서 BK21, NURI사업에 이어 대학특성화사업을 수행하면서 유능한 IT전문가를 양성해오고 있으며, 풍부한 산학협력 노하우가 더해져 시너지를 내고 있다.

‘IT융합 한밭 RC페스티벌’에서 참가학생이 가상현실(VR)을 활용한 게임을 하고 있다.

한밭대학교 이창석 IT융합인력양성사업단장은 "지방대학 특성화사업을 위해 매진해 온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는 계기가 마련돼 기쁘다.”며 “이번 평가 결과를 토대로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IT융합인력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