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마을교사 자유학기제 워크숍 개최
세종시교육청, 마을교사 자유학기제 워크숍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8.09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학기제 수업참여 방안 등 논의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9일 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45명의 마을교사를 대상으로 「세종마을교사 워크숍」을 개최했다.

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실시 중인 연수 장면

마을교육공동체를 운영하기 위한 필수 인적 구성요소인 마을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이번 워크숍은 1학기동안 진행된 협력수업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2학기에 추진될 자유학기제 수업참여 방안에 대한 강의와 토론형식으로 진행됐다.

지난 1학기에 세종시 유·초·중·고등학교 38개교가 마을교사와 함께 수업활동을 진행하고 학교의 정규수업과정에 협력수업교사로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학교현장의 학생과 교사로부터 만족도가 높았다고 전했다.

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실시 중인 연수 장면

또한, 오는 2학기부터는 자유학기제를 운영하는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마을교사가 수업에 참여할 계획이며,

마을교사 강사비를 세종시청의 교육경비지원금으로 운영하게 됨으로써 교육청과 시청이 함께 「마을교사 교육 협력사업」을 추진하게 될 예정이다.

신명희 학교혁신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내년에도 마을교사의 학교 수업참여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수업의 질 제고를 위해 현장교사와의 프로젝트형 수업과 마을교사 간 협력을 통한 융합형 수업모델 개발 등 마을교사의 역량을 높여 학교와 지역의 교육력을 향상시키는 활동을 전개할 것이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