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과 대화' 대전시, 대청카페 본격 운영
'청년과 대화' 대전시, 대청카페 본격 운영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08.2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카페 개설.. 포괄적 소통 창구 마련

대전시가 지역 청년들에게 정책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간의 대화와 소통의 공간을 마련하고자 온라인 카페를 개설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에 개설된 온라인 카페(cafe.naver.com/DaejeonYouthPlaza) ‘대청광장(대전청년광장)’은 대전지역 청년이면 누구나 회원으로 가입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다.

카페 대문 이미지

대전시에 따르면, 대전 청년들의 정책수렴과 시정참여를 위한 대표단체인 ‘대청넷(대전청년네트워크)’을 구성․운영하고 있으나, 대청넷 이외의 일반 청년을 대상으로 한 소통채널 부족하고 불특정 다수의 일반청년과 시민들의 청년정책 의견수렴과 소통을 위해 이번 카페를 개설했다.

주요 코너로는 대전의 청년정책을 소개하는 대전형 청년정책, 청년들 스스로 서로의 고민을 상담하는 고민나누기, 청년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내가 시장이라면, 시행 중인 정책을 평가하고 개선사항도 건의할 수 있는 정책 평가하기 등 다양하게 마련됐다.

대전시 김용두 청년정책담당관은 “이번 온라인 카페 개설로 지역 청년들과의 소통채널을 확보했다”면서 “청년의 문제는 청년 스스로가 해결한다는 취지에서 개설한 카페이니만큼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지역의 많은 청년들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