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아빠와 수상레저
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아빠와 수상레저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8.26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가족지원 프로그램 고무보트, 카약 체험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26일 세종호수공원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들과 가족이 함께 하는 ‘토요가족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8월 가족지원 프로그램 고무보트, 카약 체험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세종시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매월 1회 가족과 함께하는 토요가족지원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들이 함께 체험하고 활동하면서 가족애를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계획하고 운영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여 가족애를 키우고 건전한 여가활동을 통한 양육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수상안전교육 ▲수상레저 스포츠체험(고무보트, 카약)이며 세종시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중 참가 신청을 받아 초등 10가족, 중등 5가족 등 총 15가족 30명이 참여했다.

세종시 교육청, 특수교육대상학생들과 가족이 함께 하는 토요가족체험 프로그램 운영

세종누리학교 5학년 이훈희 학생은 “고무보트와 카약 체험은 처음 접하는 경험이었기에 너무 기분이 좋았고, 아빠와 함께 체험을 하니 무섭지 않고 늦은 무더위를 날려 보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함께 참여한 이훈희 학생 아버지는 “평소 마음속에만 가지고 있었던 수상레저 스포츠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세종시교육청이 제공해주어 고마웠다.”며,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돼서 더욱 좋았으며, 수상안전교육을 받고 체험을 하여 더욱 안전하게 즐길 수 있었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