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유치원 고화질 CCTV 설치 완료
충남도교육청, 유치원 고화질 CCTV 설치 완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08.2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원 505개원에 100% 설치.. 아동학대 및 안전사고 예방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아동학대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도내 유치원에 고화질 CCTV를 설치했다. 

유치원 cctv 설치

충남도 교육청은 도내 국·공·사립 유치원 505개원에 100% 설치 완료했으며, 총 6083개 CCTV중 고화질인 200만 화소 설치율은 99.9%에 달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유치원 CCTV설치에 관한 교육부 지침이 130만 화소 이상으로 규정되어 있음을 감안할 때 기준을 크게 상회한다. 

아울러 도교육청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에 따른 관리에 있어 설치시 안내판 설치, 정보주체 동의서를 비치하고, 운영 관리 책임자와 담당자를 지정했다. 열람 시 제3자 정보제공 동의서과 영상정보관리대장을 비치하는 등 동의 없이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충남도교육청은 고화질 CCTV 설치를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약 8억 4000여만 원의 예산을 투입했으며 향후 CCTV를 유아가 주로 생활하는 교실 외 실내 공간(출입구, 계단, 복도, 식당, 강당 등)으로 확대 설치해 아동학대 및 안전사고 예방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백옥희 유아특수복지과장은 “유아의 안전을 위해 적재적소에 CCTV를 설치하고 지속적으로 노후장비를 개선해 학부모들이 걱정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