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space_노나다 노나’거리마임페스타 개최
Artspace_노나다 노나’거리마임페스타 개최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7.09.07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스튀스 주관 ‘2017 지역예술가공연 및 프리마켓사업 선정

유성구 유림공원 야외무대와 욧골공원이 예술의 공간으로 변한다.

국내외를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펼쳐 보이고 있는 마임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하는 이번 공연은 도심이라는 공간 속에서 뜻하지 않게 맞닥뜨리는 마임이스트들과의 만남을 통해 일상 속 문화예술을 만나는 즐거움을 던져주기 위해 마련됐다.

노나다노나_웹전단

거리마임페스타에 걸맞는 다양한 거리마임장르(코믹 거리극, 클라운마임, 버블마임 등)들이 유성구 일대를 수놓을 예정이다.

현대마임연구소 제스튀스가 주관한 이번 ‘ArtSpace 노나다 노나-거리마임페스타’는 대전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대전광역시가 후원하는 ‘2017 지역예술가공연 및 프리마켓사업’으로 선정된 프로젝트이다.

거리마임페스타의 대주제인 ‘ArtSpace 노나다 노나’는 일상의 도시 거리 공간이 예술의 공간으로 탈바꿈되는 재미와 더불어 ‘노나다’ 라는 뜻은 ‘나누다’의 충청방언, 노나는 말 그대로 놀다를 뜻한다.

제스튀스 공연 모습

일상의 공간이 예술의 공간으로 변화되는 시간 속에서 모두 함께 예술을 나누고 즐기고 놀다 라는 의미를 지닌 이번 거리마임페스타는 대전지역에서는 보기 드문 마임장르를 중심으로 지역예술가 몸짓공연, 즉흥무브먼트 까지 관람할 수 있다.

아울러 10월13일~15일에는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제9회 대전ART마임페스티벌이 현대마임연구소 제스튀스와 마임공동체 제스튀스협동조합의 주최로 대전시 중구 대흥동 우리들공원 야외무대 및 문화예술의 거리에서 화려하게 열린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