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2018년 시책 토론회 개최
부여군, 2018년 시책 토론회 개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09.0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부 국정과제 및 충남도 핵심사업 연계한 신규시책 196건 발굴

충남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지난 7일 여성문화회관에서 이용우 군수를 비롯한 군정자문위원, 지역총괄계획가인 전문교수, 각 실과담당관소장, 읍․면장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도 시책토론회’를 가졌다.

2018년 부여군 시책토론회 개최 모습

이날 토론회는 새정부의 국정과제와 도정 운영에 맞춰 일자리 창출, 인구정책 그리고 군민의 삶의 질 향상, 지역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정책비전을 제시했다.

또 민선6기 군수공약 및 지시사항과 연계한 시책과 지역현안의 추진상황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향후 보완하는 계획 등 민선6기의 완성도 높은 마무리와 민선7기 이후 군정의 연속성을 확보하는 자리가 됐다.

그리고 민선6기 군정비전 실현과 미래가 보장된 부여발전을 위해 새정부 국정과제와 충남도 핵심사업과 연계해 신규시책 196건, 역점시책 156건으로 부서별로 창의적이고 실현가능하며 무엇보다도 군민생활과 밀접한 참신한 시책을 발표했다.

2018년 부여군 시책토론회 개최 모습

 

주요 시책으로는 ▴폐교활용 정책방향 수립 ▴정책사업 인구영향 검토제 ▴포용적 성장을 위한 마을 게스트하우스 운영 ▴친환경 프리미엄 원예 특작단지 조성 ▴공중화장실 안심 비상벨 설치사업 ▴내건축물 사용 설명서 갖기 ▴가족행복센터 건립 ▴여성친화도시 건설 ▴대금지급 알림 문자서비스 ▴문화여행자원 활용 O2O 플랫폼 구축 ▴사비코드 287 청년공예 K-클러스터 ▴축사악취측정 및 시료 자동포집기 설치 등으로 시책추진의 효율을 높이고자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이용우 군수는 “협업과 융합을 통하여 혁신해야 한다”며 공직자의 자율적인 혁신을 강조했다. 또한 “군민행복 중심의 시책과 지역발전과 직결되는 시책은 부서장을 중심으로 중점추진을 해주고, 인구 창의시책과 도시재생 시책도 숙성하고 보완하여 내년도 업무계획에 반영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이번 시책토론회를 통하여 제시된 의견과 자체검토를 통하여 타당성과 효율성이 높은 시책은 수정․보완하여 내년도 예산에 반영하여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