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구체적인 취업전략을 배워요"
선문대 "구체적인 취업전략을 배워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9.1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대학생 취업캠프 성료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지난 15일, 16일 1박 2일 동안 도고 교원연수원에서 아산시의 후원으로 선문대에 재학 중인 아산시 지역출신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2017 대학생 취업캠프’를 실시했다.

대학생 취업캠프

대학생 취업 캠프는 아산시 기업경제과 이동윤 기업관을 초청해 아산시 우수 강소기업 현황과 소개, 에니어그램을 통한 진로선택 특강, 취업전문가 및 아산시 소재 기업인사 담당자 등을 초청해 성공적인 취업전략과 입사서류 작성 및 클리닉, 실전 모의면접 등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식품과학과 이상미(3학년) 학생은 “아산시에도 우수 강소기업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막연했던 취업에 대해 좀 더 구체적인 계획과 나의 직무를 설정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력서 써보기

여영현 취업학생처장(국제관계행정학부 교수)은 “이번 캠프를 통해 지역학생들이 지역기업에 안착하는 계기가 되어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급변하는 취업시장 환경에 대비 전략적 취업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취업역량이 좀 더 강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선문대학교는 취업캠프 뿐 아니라 10주 직무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학과전공 분석을 통한 현직자를 초빙하여 취업에 대한 실질적 정보를 제공하고 생생한 정보 전달을 통해 취업 희망 직무, 직종 분야의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선문대는 매년 아산시의 지원을 받아 연 1회 취업캠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캠프도 ‘2017 대학취업캠프 지원사업’ 일환으로 진행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