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기술연구원, 『Hi! Chemi!(하이케미) Science Club』 초청행사
LG화학기술연구원, 『Hi! Chemi!(하이케미) Science Club』 초청행사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7.09.19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관내 고등학교 3개 과학 동아리 초청하여 과학 멘토링

LG화학기술연구원(원장 유진녕)은  19일 오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박미애)와 함께 “Hi! Chemi!(하이케미) Science Club" 참여 고등학교 3개 과학 동아리와 연구원 초청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LG화학기술연구원은 “하이케미 사이언스 클럽” 과학 동아리 초청행사를 가지고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LG화학기술연구원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함께하는 “Hi! Chemi!(하이케미) Science Club"은 이공계 인재양성을 위한 과학 동아리 지원사업으로써, 이번 행사는 과학 동아리에 참여하는 고등학생들이 미래 과학자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임직원들의 과학 멘토링 및 연구원 견학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LG화학기술연구원에는 대덕고 뉴클리어, 서대전고 CHAOS, 송촌고 EMP 총 70여명의 과학 동아리 고등학생들이 방문하였고, LG화학기술연구원과 조직별 봉사단 소개, 연구동 및 전시실 투어, 선배와의 대화 등으로 일정이 진행됐다.

대덕고 뉴클리어 동아리에 속한 김지민(가명/고2)학생은 “대학 진학을 앞두고 과학과 관련한 전공 선택에 있어서 고민이었는데, 과목별로 연구에서 적용되는 분야를 알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다.”며 “대덕고 출신 선배님과의 대화도 유익하였고, 오늘 경험을 삼아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LG화학기술연구원 임직원 이모씨는 “학생들이 체험학습의 일환으로 연구원에 방문하여 직접 현장에서 연구하는 모습들을 보면서 과학 동아리 활동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학생들이 앞으로 과학 연구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임직원들이 적극 돕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Hi! Chemi!(하이케미) Science Club"은 향후 고등학생들의 과학 탐구능력과 진로 탐색 향상을 위해 찾아가는 진로 멘토링, 과학자 강연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