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17 IRC-SEOULTECH 지능로봇대회 입상
한밭대, 2017 IRC-SEOULTECH 지능로봇대회 입상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09.20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상 등 2팀 수상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최근 열린 ‘2017 국제로봇콘테스트(IRC 2017)-SEOULTECH 지능로봇대회’에서 참가학생들이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0일 밝혔다.

‘SEOULTECH 지능로봇대회'는 ’국제로봇콘테스트(International Robot Contest, IRC)‘의 일환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서울과기대에서 주관하는 대회다.

2017 IRC-SEOULTECH 지능로봇대회 입상한 한밭대 학생들 모습

이 대회에서 한밭대 학생들은 ‘지능형 창작로봇’ 부문에서 ‘SUJUN’팀(권수현, 김준식)이 ‘근전도 센서를 사용한 로봇팔’을 출품해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상을,

‘WRICRS의 이름으로’팀(김운식, 임유락)은 ‘휠레그(Wheel-leg)’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공대학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 수상작들은 한밭대 LINC+사업단과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 지원한 캡스톤디자인 과제를 통해 완성된 것으로, 기계공학과 김영식 교수가 지도했다.

한편, 한밭대 LINC+사업단은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도록 캡스톤디자인 관련 프로그램에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특히 경진대회 수상작품을 비롯해 우수한 과제에 대해서는 특허 출원과 등록을 지원해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도록 적극 지원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