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공과대,“모두를 위한 CNU Engineering Fair"
충남대 공과대,“모두를 위한 CNU Engineering Fair"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09.20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 성과, 산학 협력, 지역 중고생 초청 등 다채롭게 진행

대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의 중.고등학생 참여 등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대학축제가 열린다.

충남대 공과대학은 48대 학생회와 함께 이달 21일  취봉홀과 1~5공관 등지에 ‘CNU Engineering Fair’를 개최한다.

행사 리플릿

‘CNU Engineering Fair’는 충남대 공과대학 학생들이 참여하는 축제로 단순한 축제에서 벗어나 공학분야를 전공하는 학생들의 연구 및 학습성과를 공유하고, 산학협력 및 취업활동 지원, 예비공학도 초청 및 견학 등 공학마인드 확산에 기여해 오고 있다.

지난 2009년 시작돼 올해로 8년차를 맞는 이번 ‘CNU Engineering Fair’에는 전공분야별 재학생들이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설계·제작한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와 함께 지역 산업체의 실전문제 해결을 위한 다학제 연구팀들의 연구성과가 전시된다.

또, 3D 프린팅, VR, 자작 자동차 및 로봇 등 평소 전공지식을 활용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공과대학 전공 동아리들의 대회 출품작 전시와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계룡건설 등 12개 지역 기업체가 참여하여 회사 홍보 및 취업박람회를 개최하며, 유니세프, KT&G 등 대외협력 공익기관들의 홍보 부스도 운영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대전지역 6개교 50명의 고교생과 공과대학 재학생 및 지도교수와 11팀을 이뤄 함께 수행한 연구결과를 발표하며, 대전·충남·세종 지역 중·고교생 550여명을 초청해 대학에서 이뤄지는 학술문화 행사를 체험하고 공과대학 소속 학과 및 주요 실험실을 견학할 예정이다.

한편, 충남대 공과대학은 지난 3월, 대학 내에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고 실험실 안전교육, 공학인증프로그램 교육, 금연 프로그램 설명회, 폭력 예방 교육 등을 실시하며 획일화된 대학문화를 바꾸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