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소비자공익네트워크,' 중장년 소비자교육' 실시
대전소비자공익네트워크,' 중장년 소비자교육' 실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9.20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년층의 소비자교육 통해 역량 있는 소비자 육성

(사)대전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도정자)는 20일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 후원으로 대전 서구 만년동에 위치한 국민건강보험 서부지사 강당에서 60여명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중장년층 소비자 교육을 개최했다.

스마트한 중장년되기 위한 소비자교육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소비자는 사업자에 비하여 상품에 대한 정확한 판단능력이 부족하고 기술적인 조작에서 열등한 위치에 있는 소비자와 소비자보다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 사업자의 정보 비대칭성으로 인하여 발생하고 있다.

그러므로 소비자가 시장정보를 충분히 제공받는 다면 소비자문제는 많이 줄어 들 것이고, 문제발생 시에도 자주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어르신이나 다문화가정 등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피해 사례 뿐 아니라, 상조계약, 이사, 세탁업 택배관련, 블랙박스, 해외여행, 전자상거래, 보이스 피싱 등의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피해사례가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스스로 똑똑하다고 생각하는 중장년층도 의외로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아 중장년 층 및 일반시민을 위한 소비자교육과 홍보가 필요하며, 중장년층의 소비자교육을 통해 역량 있는 소비자를 육성하고 소비자 피해를 줄이기 위한 목적이 있다.

도정자 회장은 “피해예방을 위하여 대전시와 함께 소비자가 시장정보를 충분히 제공받을 수 있도록 소비자에게 필요한 소비자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