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27일 '채용박람회' 311명 채용
세종시, 27일 '채용박람회' 311명 채용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9.2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세종컨벤션센터... 우수ㆍ강소기업, 공공기관 등 55곳 참여

이춘희 세종시장은 21일 브리핑을 통해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17 세종시 채용박람회’를 27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브리핑하는 이춘희 세종시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는 구인배율이 1.21(전국 평균 0.54)로 구직자보다 일자리의 수가 더 많은 상황으로, 새 일자리 창출 못지 않게 일자리와 구직자를 연결하는 매칭 서비스가 중요하다.

이를 위해 세종고용복지센터를 건립 운영 중이며, 시청사 안에 남부권 일자리 지원센터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우수·강소기업 및 공공기관 등 55개소에서 총 311명의 인력을 채용하고, 취업 컨설팅과 특강, 4차 산업혁명 직업체험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고용노동부 국비 지원(2,000만원)을 받아 세종시 인근지역(대전, 청주) 구인기업체(7개)도 참여하게 된다.

기존 제조업체(생산직) 위주의 구인에서 벗어나 서비스와 도소매 업체도 다수 참여함으로써 청년․여성․중장년 등 다양한 구직자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는 우수·강소기업 채용관과 공공기관 채용홍보관으로 구분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우수·강소기업 채용관은 한국유나이티드제약(주), ㈜동양에이케이코리아 등 우수·강소기업 42개사가 참여하여 311개 일자리 채용기회를 제공한다.

세종시 채용 박람회

공공기관 채용홍보관은 세종시에 소재한 한국개발연구원, 조세재정연구원 등 11개 국책연구기관과 세종도시교통공사, 세종시 시설관리공단 등 2개 지방공기업을 포함한 13개 기관이 참여하여 채용계획을 홍보할 예정이다.

고졸채용 문화 확산과 대기업의 지역인재 확보를 위해, 고졸성공신화 특강, 관내 대기업인 한화첨단소재 채용설명회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젊은 도시 세종의 청년 구직자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일자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3D프린터, AR/VR, 드론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직업체험관도 운영한다.

구직자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이력서 작성 및 면접 클리닉과 이미지메이킹 등의 취업컨설팅, 이력서용 무료 사진촬영 등을 진행하는 부대행사관도 운영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