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의 날 전야제, 충남대에서 열린다
국군의 날 전야제, 충남대에서 열린다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09.22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백마홀 ‘함께 가자 우리 이 길을’

국방부 주최, 충남대 백마사회공헌센터 주관으로 이달 26일 오후 7시,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백마홀에서 ‘함께 가자 우리 이 길을’이란 타이틀의 ‘제69주년 국군의 날 전야제’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국군의 날 행사는 사상 처음 10월 1일이 아닌 9월 28일 개최되고 전야제도 처음 열린다. 기념식 장소도 계룡대가 아닌 평택항에서 열린다. 엄중한 안보 위기 상황에서 우리 군의 위용을 드러내고 장병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한 취지다.

국군의 날 전야제가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전야제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와 핵실험 등으로 어느 때보다 국가안보의 중요성이 커지고 국방개혁이 국정과제로 대두된 상황에서 군이 국민과 함께 할 때 더욱 강해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던지기 위해 기획됐다.

공연 프로그램 역시 군과 대학, 지역사회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구성됐다. 군에서는 제32향토보병사단 군악대, 충남대는 예술대학과 학생동아리 입큰개그리, 지역사회에서는 수시아청소년합창단, 서구노인복지관 젤라합창단 등이 참여한다. 초청가수로는 변진섭과 소냐가 출연한다.

국군의 날 전야제 행사를 기획·주관한 김재영(언론정보학과 교수) 백마사회공헌센터장은 “우리 지역은 과학기술도시이자 정책행정타운, 그리고 육·해·공 3군 본부인 계룡대를 비롯해 국군간호사관학교 등이 포진한 군의 심장부가 자리하고 있다”며 “군과 대학, 그리고 지역시민사회가 함께 국군의 날 관련 행사를 진행하는 것 자체가 뜻깊은 일”이라 밝혔다.

한편, 국방부 주최, 충남대 백마사회공헌센터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전야제는 CMB 대전방송이 후원하고, CMB 채널 12번을 통해 10월 1일 오전 9시 녹화 방송되며 전국 케이블TV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시민 누구나 백마사회공헌센터(042-821-7171)를 통해 전야제 공연 티켓을 신청할 수 있다.

또  26일 오후 2시부터(대덕홀)는 전야제의 일환으로 ‘4차 산업혁명과 국가안보 증진’을 주제로 충남대 군사학부와 국방연구소 등이 주최하는 포럼이 개최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