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웅기 상명대 총장 취임식 열어
백웅기 상명대 총장 취임식 열어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09.2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의 질 향상, 최우선 목표"

27일 오전 상명대학교 서울캠퍼스 대신홀에서 상명대학교 제12대 총장인 백웅기 신임총장의 취임식을 열었다.

취임사하는 백웅기 신임총장

이날 취임식에는 이준방 학교법인 상명학원 이사장, 우제완 전총장직무대행, 김종희 행정대외부총장 및 각급 학교장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신임 총장 임명장 수여, 취임선서와 취임사 순으로 진행됐다.

신임 백웅기 총장은 취임사를 통하여 "최근 주요 국고 지원 사업에 선정되는 특성화된 명문사학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시기에 제12대 총장으로 취임하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고등교육 여건의 몇 가지 위협요인을 극복하고 상명대를 한 단계 도약·발전시키기 위해 경영의 최우선 목표를 교육의 질 향상에 두겠다"고 말했다.

2년간의 임기를 시작한 백웅기 신임 총장은 서울 출생으로 서울대학교 수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위스콘신메디슨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를 취득하였으며 1995년 상명대 서울캠퍼스 경제학과 교수로 부임하여 후학 양성에 힘쓰는 한편, 기획처장, 입학처장, 부총장, 총장서리 등 주요 보직을 거쳤다.

또한, 2011년 국회 예산정책처 예산정책자문위원회 자문위원, 기획재정부 재정관리협의회 민간위원 및 국가재정운영계획 총괄, 예금보험공사 자문위원, 한국경제연구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2016년도부터 한국개발연구원(KDI) 수석이코노미스트로 활동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