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공무원 복지 조례 공포
세종시교육청 공무원 복지 조례 공포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9.29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부터 시행.. 휴양 시설 운영,직무관련사건 변호활동비용 지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소속 공무원의 사기 진작을 도모하여 활기차고 일하고 싶은 근무 여건 조성을 골자로 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를 29일 공포 시행했다.

그 동안 세종시교육청은 공무원 등의 후생복지를 위하여 ▲맞춤형 복지제도 운영 ▲휴게실, 구내식당 등의 편의 시설 운영 ▲건강, 동호회 활동 등 여가 선용 시설 운영 ▲직장 동호회 활동 지원 등을 추진해왔다.

금번 조례 제정으로 기존에 추진하고 있는 후생복지사업은 근거규정이 마련되어 확대 지원할 수 있게 되었고, 그동안 없었던 공무원 등과 그 가족들의 휴양 시설 운영과 직무관련사건에 대한 변호활동비용 지원 사업이 조례에 신설되어 2018년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공무원 등과 그 가족들의 휴양 시설은 직원들의 적절한 휴식과 여가활동을 위해 콘도 회원권을 구입하여 휴양 시설로 운영할 예정이며, 적법한 업무수행 중 공무원 개인에 대한 소송이 제기될 경우 개인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직무 관련사건에 대한 변호활동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조례는 세종시교육청이 관할하는 교육행정기관과 학교에 근무하는 공무원뿐만 아니라, 공무원이 아닌 직원(교육공무직원 등), 사립학교 교직원에 대하여도 예산의 범위에서 후생복지제도를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게 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소속 공무원의 후생복지 욕구 충족을 통해 즐겁고 신나는 직장생활을 유도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