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제3회 반려동물 문화축제 연다
세종시, 제3회 반려동물 문화축제 연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0.16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미래엔 운동장서 동물건강 톡투유, 운동회 등 진행

세종시(시장 이춘희)는 오는 21일 연동면 소재 미래엔 운동장(교과서 박물관)에서 ‘제3회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반려동물 문화축제

세종시가 주최하고 세종시수의사회와 트랜디펫(주)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반려동물건강 톡투유, ▲어린이 승마체험, ▲동물사랑 사생대회, ▲동물행복운동회, ▲스카이하운즈 한국예선, ▲어린이 체험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반려동물건강 톡투유는‘반려동물과 건강하게 살아가기’라는 주제로 반려동물 보호자의 궁금증에 대하여 세종시 수의사회 동물병원 원장들이 현장에서 답변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동물사랑 사생대회와 한국마사회의 승마 및 먹이주기 체험 행사, 반려견과 함께하는 행복운동회 등도 마련된다.

특히, 이번 반려견 축제에서는 반 세기 역사를 가진 세계 최대 대회인 스카이하운즈 아시아 예선이 펼쳐진다.

스카이하운즈 아시아 예선은 200여 팀이 참가해 6종목에서 실력을 겨루고, 우승팀에게는 한․중․일 아시아대회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이밖에 어린이 체험교실로 물레체험, 비즈아트, 우드아트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반려동물 아로마 테라피와 마사지 체험, 플리마켓, 인디밴드 공연, 무료 건강검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권운식 농업정책보좌관은 “반려동물 인구 천만시대에 걸 맞는 성숙된 문화 정착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