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유치원 입학 관리 '처음학교로' 설명회 열어
세종시교육청, 유치원 입학 관리 '처음학교로' 설명회 열어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0.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까지 시스템 사용 방법 설명회 개최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지난 1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학부모 약 1000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2일 참샘유치원에서 열린 설명회에서 다빛유치원 조미희 원장의 시스템을 설명하는 장면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부터 세종, 서울, 충북교육청이 시험 도입한 유치원 원아 모집·선발 시스템 ‘처음학교로’의 안착과 학부모들에게 시스템 사용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추진됐다. 

교육청은 ‘처음학교로’를 통해 원서접수·추첨·등록 등 유치원 원아 선발 방식을 기존의 개별 유치원의 수기 등록 방식에서 온라인을 통한 원스톱 방식으로 전환함으로써, 

학부모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교원의 업무경감으로 입학업무 처리에 대한 효율성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
올해 입학 지원 횟수는 재학생, 신입생 모두 3회(재학생은 현재 재학 중인 유치원 포함)의 기회를 갖게 된다.

이를 위해 교육청에서는 관내 유치원 55개원을 10개 권역으로 구분하여 총 10회 동안 ‘처음학교로’ 사이트 활용 방법 등을 안내하기 위한 설명회를 진행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설명회가 학부모들의 ‘처음학교로’ 이용에 도움이 되고, 교원들의 업무가 경감됨으로써 유아들에게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처음 학교로’는 2016년 시범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기능 개선 및 고도화 사업을 추진하여 2017년 전국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