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세종마을교육공동체 나눔콘서트 개최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19일 세종정부컨벤션센터에서 ‘2017 세종마을교육공동체 나눔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나눔콘서트는 ▲마을학교 ▲마을교사 ▲놀이이모 ▲동네방네프로젝트 ▲복합커뮤니티를 활용한 교육활동 참가주체들 간의 어울림과 소통으로 상호 네트워크를 촉진하는 화합의 장(場)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콘서트에는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들과 세종마을교육공동체 참여자를 비롯해 학교·시민사회 희망자와 행사관계자를 포함하여 약 300여 명이 참가하여 성황리에 행사가 진행됐다.

‘청소년밴드 으쌰으쌰’ 마을학교와 나래초 학부모와 학생들로 이루어진 ‘꿈★나래 합창단’의 공연과 마을교육공동체 5개 주요 영역 활동 홍보 및 다양한 체험을 위한 갤러리워크 전시를 비롯해,
참가자들 간의 편안한 모둠대화를 통해 세종마을교육을 위한 구성원들의 집단지성을 창출하는 3차례의 월드카페 대화가 현장에서 이뤄졌다.
신명희 과장은 “세종마을교육공동체 철학에 맞게 시민들에 의해 기획되고 진행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잘 구성됐다”며,
“이번 나눔콘서트에 참여한 다양한 참가자의 나눔·소통·토론을 통해 2018년 세종마을교육공동체가 나아갈 방향이 설정되고, 지역사회에 더욱 홍보되어 내년에는 마을교육공동체사업이 앙과 질적인 면에서 더욱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