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핵심교원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세종시교육청, '핵심교원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0.2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특수 교감 및 교원 289명 대상, 개정 교육과정 설명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7 ~ 28일까지 2018학년도 초등 및 특수교육 세종창의적교육과정 편성과 운영을 위한 핵심교원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세종창의적교육과정 핵심교원 역량강화 워크숍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번 워크숍은 초등학교 교감, 교육과정 담당교사,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특수교사 등 약 289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세종창의적교육과정 안내로 다양하고 특성화된 학교 교육과정 편성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개최됐다.

워크숍에 참석한 교사들은 세종시교육청에서 개발한 세종창의적교육과정에서 제시한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인 세종형 학력의 이해와 적용 방안을 모색함과 동시에 김민남 前 경북대학교 교수의 특강을 통해 교육적 삶의 주인으로서 교사의 책무성을 깨닫고 아이들의 교육을 책임져야 함을 배웠다.

또한, 명강사로 알려진 모두의 별별한국사 연구소장인 최태성 교사를 초빙하여 ‘영화 속 인물과 함께하는 역사 기행’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여, 우리 역사와 문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 및 이해를 함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워크숍의 모든 과정이 단순한 지식 전달식 강의에 그치지 않고, 실습 및 토론 형태의 과정에 다함께 참여하여 협업 마인드를 함양하며, 다양한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적용하여 모두가 교육과정을 만들어가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토론 촉진자 역할을 담당한 테이블 퍼실리테이터 30명의 교원들은 3주간의 토요일을 반납하면서 다양한 기법을 익히고, 진행안을 마련하여 리허설을 하는 등 새로운 형태의 워크숍을 열정적으로 준비했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교사 상호간 정보 공유 및 수업 나눔 등을 통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나아가 개별 교사가 소속된 모든 학교로의 점진적인 확산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서로 정보를 공유하며 네트워크를 형성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