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1400여 명 참가한 전국 킨볼대회 성료
세종시교육청, 1400여 명 참가한 전국 킨볼대회 성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1.1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킨볼 역사관, 전술관, 다트체험 등 운영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지난 11일, 12일 이틀에 걸쳐 세종시민체육관에서 나눔·배려·협동으로 하나 되어 함께 즐기는 행복한 스포츠 축제인 ‘제10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킨볼 대회’를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밝혔다.

11일 진행된 대회 장면

이번 대회는 17개 시·도 약 1100여 명의 학생들과 300여 명의 교사, 학부모들이 참여하여 축제 형식으로 성대한 개막식 행사가 개최됐으며, 세종시를 찾은 친구들을 환영하는 의미에서 우리 시 학생들의 축하 무대로 꾸며졌다.

이날 최교진 교육감은 “경기의 결과 보다는 그 동안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노력해온 과정을 되돌아보며 더욱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고, 여기에 모인 모두가 친한 친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킨볼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역사관, 멋진 슬라이딩 기술을 배울 수 있는 킨볼 전술관은 대회장을 찾은 학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이어졌다.

세종시교육청의 안전행복버스도 대회장을 찾아 전국의 학생들에게 안전교육체험의 시간을 마련했고, 다트 체험, 추억을 담는 포토존도 운영했다.

또한, 사제 간 킨볼 대회와 교사 올스타전이 실시될 때는 대회장 지붕이 들썩 거릴 정도로 뜨거운 함성과 응원의 열기가 가득했는데, 학생들을 위해 땀 흘리며 열심히 지도해 주신 교사와 제자가 함께 어울려 사제 간의 쌓는 시간이 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