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수험생 이것만은 알고가자!"
대전교육청 "수험생 이것만은 알고가자!"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11.1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시계 안돼.. 수험생 유의사항 안내

대전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16일 실시되는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에게 유의사항을 안내했다.

① 수험생은 수험표와 신분증을 갖고, 16일 오전 8시 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해야한다.

② 수험생은 15일 실시되는 예비소집에 반드시 참석해 수험생 유의사항을 숙지하고, 시험장과 시험실 위치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③ 시험실 반입 금지물품, 휴대 가능물품에 대한 종류 및 관리절차를 숙지해야 하며, 시험장에 휴대 가능한 시계는 화면표시기 및 통신기능이 없는 아날로그 시계이고, 1, 3교시 시작 전 수험생 본인 여부 확인 시, 휴대한 시계를 신분증‧수험표 등과 함께 책상 위에 의무적으로 올려놓아야 하며, 감독관이 시계를 점검하도록 해야 한다. 감독관의 시계 확인 요구에 불응하는 경우 등 감독관의 지시에 따르지 않을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되니 각별히 유의하여야 한다.

④ 4교시 한국사는 필수 영역으로 미응시할 경우 시험이 무효화 되어 전체 성적통지표가 제공되지 않는다.

⑤ 4교시 탐구영역의 경우 선택과목 시간별로 해당 선택과목이 아닌 다른 선택과목의 문제지를 보거나 동시에 2과목 이상의 문제지를 보는 행위는 부정행위로 간주되니 각별히 유의하여야 한다.

⑥ 올바른 유형(수학 가/나), 문형(홀/짝수형) 및 희망한 선택과목 문제지를 배부 받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한편, 수험생들은 오는 15일 오후 2시 수험생 예비소집 교육에 반드시 참석해야 한다.

이해용 중등교육과장은 “그동안 온갖 어려움을 잘 이겨내며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쌓아온 노력이 수학능력시험에서 좋은 열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끝까지 마무리 정리를 잘하여 대전의 모든 수험생들이 수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