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예술대학, ‘번개맨 김시민의 비밀’ 공연
상명대 예술대학, ‘번개맨 김시민의 비밀’ 공연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1.1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어린이 위한 12년 째 역사인물탐구 ‘그림자극’ 연출

상명대학교(총장 백웅기) 예술대학이 지역 어린이를 위한 역사인물탐구 그림자극 ‘번개맨 김시민의 비밀’을 공연한다.

그동안 ‘충무공 이순신’, ‘만세 유관순’, ‘캐리와 김시민 친구들’ 등을 공연하며 올해로 12년째를 맞이하는 역사인물탐구 그림자극의 이번 작품은 지난해 제작 공연한 ‘캐리와 김시민 친구들’을 재구성한 “번개맨 김시민의 비밀”이다.

2016년 공연사진 '캐리와 김시민친구들'

김시민 장군은 천안 출신으로 임진왜란 때 진주성에서 3800여명의 군사와 백성으로 일본군 2만 여명을 물리친 장수이다. ‘번개맨 김시민의 비밀’은 임진왜란의 3대첩 중하나인 진주대첩에서 큰 승리를 이끌어 낸 김시민장군의 일대기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그림자극으로 재탄생시킨 작품이다.

특히, 이번 작품은 김시민 장군의 유년시절부터 임진왜란 당시 진주대첩에서 승리를 거둔 장군시절까지의 이야기를 그림자 특수효과를 통해 전개했으며 나레이터의 해설을 통해 천안지역의 유래, 특산물, 관광지 등 어린이들이 천안지역과 역사적 인물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번 공연의 총괄기획을 담당한 상명대 예술대학 이성호(무대미술학과 교수) 학장은 “천안지역 출신으로 힘진왜란 당시 진주대첩의 영웅 김시민 장군을 우리지역의 어린이들에게 알리고 예술을 통한 향토 인물 역사교육에 동참하고자 본 공연을 기획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상명대 천안캠퍼스 계당관 중극장에서 천안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 약 600여 명을 초청하여 공연하는 ‘번개맨 김시민의 비밀’은 14일 오후 5시, 15일 11시, 16일 11시, 오후 5시 총 4번 공연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