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ㆍ백석문화대, '백석인증제' 인증서 수여식 개최
백석대ㆍ백석문화대, '백석인증제' 인증서 수여식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1.14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3명 21기생 인증서, 200여 명이 22기생 입단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ㆍ백석문화대학교 인성개발원은 14일 교내 본부동 국제회의실에서 대학 자체 개발 인성프로그램인 ‘백석인증제 21기 수여식 및 22기 입단식’을 개최했다.

한국아동복지협회 감사패 수여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백석인증제는 백석학원의 설립이념을 바탕으로 교육과 훈련, 실천 등의 단계별 과정을 거쳐 올바른 세계관과 자아관, 문화관을 정립하고 추후 경건과 학문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는 인성교육 및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백석인증제는 백석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는 물론 한국아동복지협회, 포스코인재창조원, 월드비전, 기아대책, 한국기독실업인회,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등이 수여기간으로 인증서를 발급해주기 때문에 큰 의미가 있다.

학생대표 인증서 수상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아동복지협회와 한국아동복지협회원로회, 사단법인 월드비전이 20년간 여름과 겨울방학에 사회 취약계층 아동ㆍ청소년을 위한 수고를 해준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에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재학생들 선서

백석대학교 장종현 총장은 “백석인증서 수여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인증서를 받기 위해 노력하고 또 고생한 것으로 안다. 새로운 마음과 새로운 뜻으로 사회에 나가서도 일관된 삶을 살기를 바란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123명의 21기생들이 인증서를 받았고, 200여 명이 22기생으로 입단했다.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 재학생이라면 참여할 수 있는 백석인증제는 학기 중 15주간의 이론교육과 방학 중 3주간 인성교육, 훈련을 마치면 인증서를 취득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