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CBS사업단, 경영회계+중국어 전문가 양성
한밭대 CBS사업단, 경영회계+중국어 전문가 양성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11.16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제1회 학생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개최

국립 한밭대학교 중국비즈니스전문인력양성사업단(단장 박준병 교수, 이하 ‘CBS사업단’)은 지난 15일 ‘제1회 CBS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7학년도 제1회 CBS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우수학생 7명을 선발해 시상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이 중국비즈니스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기이력관리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대회에 앞서 학생들은 지난 여름방학 동안 ‘중국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중국 현지에서 자율적으로 경제, 문화 등 중국의 다양한 정보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어 이번 대회에서는 각 참가자별로 중국견학 프로그램 활동결과와 자기계발 노력, 연계전공 이수 내역 등의 이력이 담긴 포트폴리오를 작성해 발표했다.

심사는 한밭대 중국어과와 경영회계학과 교수진들이 맡아 학생들이 작성한 포트폴리오의 완성도, 프레젠테이션에서의 전달력과 발표태도, 내용의 충실도 등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다.

이번 대회에서는 박신영 학생(경영회계학과 3학년)이 금상을 받는 등 7명의 학생이 수상했다.

박준병 단장은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중국비즈니스 전문가로 성장하는데 탄탄한 기초가 될 수 있도록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 CBS사업단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학특성화(CK) 사업단으로 경영학과 중국어 역량을 겸비한 중국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경영회계학과와 중국어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계전공 과정을 운영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