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 수능시험 지원 센터’개설
세종시교육청, ‘세종 수능시험 지원 센터’개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1.17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운영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연기로 인한 관내 학생·학부모의 궁금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세종 수능시험 지원 센터(이하 지원 센터)’를 운영한다.

세종 수능시험 연기 고충처리 센터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최교진 교육감은 17일 “우리 교육청은 학생 안전과 안정적인 수능 시행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수능이 마무리 되는 그날까지 모든 상황에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하여 학생들이 편안한 가운데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운영 중인 수능 종합상황실은 수험장 학교와만 소통하는 체제여서 학생·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함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이와 더불어, 수능 연기로 인한 혼란에 따라 문의사항이 폭주함에 따라 세종시교육청은 수능 비상 종합대책회의 결과, 별도의 지원기구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모아 지원 센터 운영을 결정했다.

지원 센터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운영하며 전화번호는 ☎ 044-320-4015 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지원 센터 운영 홍보를 위해 각급학교에 공문으로 안내하고, 교육청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안내하고 있다.

장학사, 교육행정직, 시설직 공무원이 상시 대기하여 수능 시험 연기로 인한 세종시교육청의 조치 현황, 수능·대입 전형 일정 등에 대한 학생, 학부모들의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을 할 예정이다.

한편, 교육부는 지난 17일 긴급브리핑을 통해 ‘수능시험 연기 고충처리 센터(http://www.moe.go.kr)’를 개설하여 국민의 고충을 듣고 신속하게 답변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