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 인도네시아 마타람대학교와 교류협정 체결
중부대, 인도네시아 마타람대학교와 교류협정 체결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11.2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직원 및 학생 상호간 학술, 문화 협력 등 활발한 교류 예상

중부대학교(총장 홍승용)와 인도네시아 마타람대학교(The University of Mataram)가 17일 충청캠퍼스 정금관 3층 회의실에서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중부대, 인도네시아 마타람대학교와 교류협정 체결

이날 협정식에는 홍승용 총장, 김용휘 기획부총장, 김성환 관광보건대학장, 손한성 건강바이오대학장 등이 참석하였고, 마타람대학교 측에서는 수나피 총장, 함스 의과대학학장 등 대학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정을 통해 양 대학은 교직원 및 학생 상호간의 학술․문화 협력과 외국인유학생 유치 협력 등 다방면에서 활발한 교류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중부대, 인도네시아 마타람대학교와 교류협정 체결

인도네시아 마타람 대학은 누사 뜽가라 바랏 주 롬복섬 위치한 대학으로 지난 1962년에 설립된 국립대학이다.

특히 2017년 인도네시아 교육부 평가 우수 A등급을 취득하였으며 의과대학 및 공과대학이 중점 특성화된 대학으로 2025년까지 글로벌 21세기 우수대학으로 성장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투자하고 있는 대학으로 약 3만6천 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다.

이날 협정식에서 홍승용 총장은 “마타람대학교와의 교류협력을 기회로 양 대학이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굳건한 협력관계가 발전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으며 “상호간 교직원 및 학생들의 인적교류가 활발하게 이뤄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