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비래사랑, 대덕사랑 김장나누기
2017 비래사랑, 대덕사랑 김장나누기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7.11.2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있는 김치, 즐거운 나눔’ 실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 유 미)은 22일 복지관 앞마당에서 사랑과 정성으로 버무리는 ‘맛있는 김치, 즐거운나눔’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2017 비래사랑, 대덕사랑 김장나누기 행사 모습

이번 김장행사는 한국수자원공사 물사랑나눔단 물정보사랑회, 코레일 대전기관차승무사업소, 충무회의 후원과 지역 단체들의 봉사활동으로 김장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으며사랑과 정성으로 담가진 1,200kg의 김장김치는 대전 대덕구 지역의 어려운 가정, 비래 ․송촌동의 독거어르신 등 120세대에게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전달됐다.

2017 비래사랑, 대덕사랑 김장나누기 행사 모습

‘맛있는 김치, 즐거운 나눔’에 자원봉사로 함께한 삼성SDS 임직원, 비래동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복지만두레, 비래실버봉사단 등 50명이 함께 도움의 손길을 주었으며 “올 겨울 유난히 오른 고춧가루 가격으로 인해 김장김치를 기다릴 어려운 이웃들을 생각하며 마을 안에서 작은 손길들이 모여 한마음으로 김장을 담그는 모습에 서로에게 감사하다.”며 다함께 웃음이 넘치는 행사로 마무리했다.

사랑의 김치는 대덕구 지역의 어려운 가정, 비래 ․송촌동의 독거어르신 등 120세대에 전달

한편, 대전종합사회복지관 관장 유미는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면 어려운 이웃들은 난방비 걱정을 이야기하고 겨울철 먹거리에 대해 어려움을 호소합니다.

 이러할 때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김장나눔행사가 이루어질 수 있었습니다. 함께 하는 이웃분 많아지면 어려운 주민들이 겨울철을 따뜻이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라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