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외국인 유학생 졸업 축하행사 개최
상명대, 외국인 유학생 졸업 축하행사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1.2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학년도 2학기 종강파티 개최 교류의 장 펼쳐

상명대학교(총장 백웅기)는 지난 28일 천안캠퍼스 한누리관에서 외국인 유학생 졸업예정자들의 졸업을 축하하는 환송회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환송회에서는 상명대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 50여명과 외국인 유학생들의 학업지원, 교내활동 및 한국생활 적응을 지원했던 GLP(Sangmyung Global Leadership Program)’ 멘토 한국학생 50명이 참석해 기쁨을 함께 나누었다.

축사하는 상명대 김종희 행정대외부총장

또한, 졸업예정 유학생 15명 전원에게는 동문회입회증서가 수여됐고, 멘토단 우수학생 30명에게는 개인 및 팀별로 우수상을 수여했으며 행사 직후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2017학년도 2학기 종강파티를 개최해 학생 모두가 함께하는 교류의 장이 펼쳐졌다.

졸업 예정자인 왕양국(중국 만화애니메이션학과 25세)학생은 “막막하기만 했던 한국에서의 유학생활을 무사히 마칠 수 있어 감격스럽다. 고국으로 돌아가 상명에서 배우고 느꼈던 모든 것들을 잊지 않고 열심히 생활하겠다”라고 밝혔다.

동문회 입회증서 수여 기념사진

김종희 행정대외부총장은 학생들에게 “상명대학교에서 함께한 소중한 추억들을 잊지 않고 고국으로 돌아서 높고 넓은 뜻을 펼쳐 달라”고 당부하며 ‘이번 졸업생들이 앞으로 상명의 글로벌화에 크게 기여 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격려했다.

한편 상명대 천안캠퍼스 에서는 현재 중국,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네팔 등 10개국 200여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재학 중에 있으며,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학업 지원 프로그램, 문화 체험 활동, 동아리 운영 등 다양하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들이 운영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