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농수산품 포장디자인 공모전서 실력 입증
상명대, 농수산품 포장디자인 공모전서 실력 입증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2.01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각디자인학과, 도지사상과 우수상 수상

상명대학교(총장 백웅기) 시각디자인학과 재학생들이 지난 29일 온양관광호텔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농수산품 포장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인 도지사상과 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최고의 실력을 입증했다.

제3회 대한민국 농수산품 포장디자인 공모전에서 수상한 상명대 수상자 기념사진(테이블 위 학생 출품 작품)

이날 시상식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한 제 4회 전국공동소싱박람회장에서 진행됐다.

‘제3회 대한민국 농수산품 포장디자인 공모전’ 지난 8월 공모전을 시행했으며 현재 충남 아름드리 숍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 중에서 명품화 할 수 있는 포장디자인 개발 또는 개선을 통해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하고자 시행한 공모전이다.

제3회 대한민국 농수산품 포장디자인 공모전 수상자 기념사진(사진 왼쪽 지도교수상을 수여한 신윤진 교수)

이 공모전에서 상명대학교 시각디자인 재학생 ▲김예림, 김은제, 이수연 학생팀이 작품명 ‘부여의 사계절’로 충남도지사상인 최우수상 ▲유연아, 이선영, 장유진 학생팀이 ‘서산 아로니아’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인 우수상 ▲김윤지, 정소라, 박진아 학생팀의 ‘밤뜨래’ ▲조은혜 학생의 ‘일대마을 안심고춧가루 패키지 디자인’의 작품으로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또 이 학생들을 지도한 신윤진(시작디자인학과)교수가 지도교수상을 수상하였다.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새롭게 디자인된 작품들은 해당 분야 전문가들의 평가를 통해 가능성, 실용성, 창의성, 심미성, 완성도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각 유통사의 세부 검토를 거쳐 국·내외 유통망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