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한윤아 학생, KTDA서 대상 수상
목원대 한윤아 학생, KTDA서 대상 수상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12.0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원대(총장 박노권)는 3일 한윤아 학생(섬유‧패션 디자인학과3)이 제5회 코리아 텍스타일 디자인 어워드(2017 Int’l Korea Textile Design Awards, 이하 KTDA)에서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상에게는 300만원의 상금과 해외연수 기회가 주어진다.

한윤아 작품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들의 섬유패션 지식재산권 창작성을 도모하기 위해 KTDA와 한국패션비지니스 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전국 30여 대학이 참가해 367작품을 접수한데 이어 1,2차 심사를 거쳐 본상 7작품과 우수상 36작품을 최종 선정했다.

수상자들에는 부상으로 국내외 전시 참가 및 연수를 지원한다. 中광동성 대학생 패션위크와 대구 PID 참가 지원과 더불어 본상 수상자 중 2명을 선발해 12월 중 3박5일간 중국 상하이 연수 기회를 제공한다. 항공료와 현지 체류비 전액을 무료로 지원한다.

이들은 한중패션인재개발원(원장 허용구) 협조를 얻어 상하이 현지 기업과 디자인 학교 등을 방문해 디자인 창작에 대한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예정이다.

아울러 수상작품은 기존 전시회 출품과 더불어 실제 기업 현장에서 상용화 될 수 있도록 국내외 정상급 기업들을 통해 해외 바이어들을 직접 만나 상담할 수 있는 기회도 추진한다.

박노권 총장은 “미술디자인대학은 그동안 학생들의 예술적 감성과 창의적 발상 등 수준 높은 경쟁력을 갖추었다”고 말하고 “그동안 학생들이 보여 온 뜨거운 열정과 땀방울이 결실을 맺은 결과이다”고 축하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