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지역 공익단체.기업 홍보물 디자인 '재능기부'
한밭대, 지역 공익단체.기업 홍보물 디자인 '재능기부'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12.06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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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와 협력해 내년 1월부터 대전시내 38개소에 게시 예정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이 ‘디자인버스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지역 공익단체·기업의 홍보물 디자인을 지원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4월 국립 한밭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지하철 역사에 게시된 ‘2016년 디자인버스 재능기부’ 작품인 ‘도마큰시장’ 광고를 살펴보고 있다.(사진 좌측 노황우 D+FM 사업단장)

한밭대 디자인+ 퍼스트무버사업단(단장 노황우 교수, 이하 ‘D+FM사업단’)이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재능기부를 통해 공익기능을 가진 전통시장,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등의 광고 디자인을 해 주는 것으로, 대전시가 광고물 제작과 홍보매체를 지원한다.

한밭대 학생들이 디자인 재능기부에 나선 곳은 ㈜공감만세, 대전광역자활센터, 100세인생반찬 등 총 7개 기업과 단체이다.

학생들은 이번 디자인을 위해 지난 11월부터 12월 초에 걸쳐 각 기업·단체 관계자들과 수차례 회의를 실시하고 사업·활동 등 홍보내용, 디자인 콘셉트와 방향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으며, 광고를 게시할 홍보매체도 직접 답사하는 등 전문가 못지않은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국립 한밭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이 ‘디자인버스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지역 공익단체·기업의 홍보물 디자인을 지원하고 있는 가운데 기업 관계자가 한밭대를 방문해 학생들과 홍보물의 디자인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있다.

이렇게 완성된 광고 디자인은 대전시의 지원을 통해 내년 1월부터 6개월간 시청, 카이스트교, 지하철 대전역 등 38개소의 홍보매체에 게시돼 각 기업·단체의 광고로 활용될 예정이다.

최현석 학생(시각디자인학과 4학년)은 “예비 디자이너로서 내가 가진 아이디어와 고객의 요구를 조율해 고객이 원하는 최상의 디자인 콘셉트를 도출하는 과정을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노황우 교수는 “2016년부터 대전시와 연계해 실시하고 있는 지역 공익단체·기업에 대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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