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원 신축 공사, 15일 '첫 삽' ... 2019년 3월 '개원'
세종교육원 신축 공사, 15일 '첫 삽' ... 2019년 3월 '개원'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2.1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세종교육원 15일 기공식 개최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배정익 시설과장은 오는 15일 조치원 서북부 개발지구 공공청사 부지에서 "세종교육원 신축공사 첫 삽을 뜬다"고 12일 밝혔다.

배정익 세종시교육청 시설과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그러면서 "교육원이 완공되면 우수인재 양성, 다양한 교육컨텐츠 개발, 선진유아교육 실현 등의 내실을 다지고, 학생들이 우수한 교수학습 지원을 받고 학부모 등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종교육원은 총사업비 477억원을 투입하여 2019년 1월까지 연면적 16,629.27㎡, 지하1층, 지상5층으로 내진설계를 반영한 건물을 신축 2019년 3월 개원할 예정이다.

좌로부터 박종하 사무관, 배정익 과장

특히 수평·수직 공간 분할로 유사기능을 통합한 업무·연수동 , 보안 및 독립성을 확보한 교육정보동, 대규모 행사가 가능한 대강당동으로 평면을 구성하였다.

또한 도시 보행 가로변에 포켓 광장(나온누리 광장, 스퀘어 플라자) 설치로 외부로부터 진입 보행 동선을 유도하였고,

교직원 및 지역주민 이용이 편리한 곳에 풋살장, 운동장을 배치하고 건물과 외부 체육공간 사이사이에 4개의 휴게공간을 마련했다.

세종시교육원 조감도

또한, 친환경 도시 및 친환경 건축물 구현을 위해 녹색건축물 인증을 획득하였고, 에너지 효율등급 인증 및 BEMS(건물에너지관리 시스템)를 적용한 신재생에너지(지열, 태양광) 활용, 고효율 에너지 건축물 구현에 힘썼다.

세종시교육청은 매년 증가하는 교직원 연수 수요 및 학부모의 요구에 대한 다양한 교육지원과 서비스 제공에는 한계가 있었다.

이에, 다양한 직속기관 중 필요 우선순위를 검토하여 교육연수원, 교육연구정보원, 유아교육진흥원 설립을 추진 결정하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