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대학일자리센터, ‘기업인사담당자 포럼’
한남대 대학일자리센터, ‘기업인사담당자 포럼’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12.16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능력중심 채용 변화에 따른 전략 및 대비’ 주제로 개최

한남대(총장 이덕훈)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12일 교내 56주년기념관에서 대학과 기업간 상호협력을 위한 ‘기업 인사담당자 초청 산학협력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능력중심 채용 변화에 따른 전략 및 대비’라는 주제를 가지고 기업은 교육 현장에 필요한 인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대학은 기업이 원하는 인재에 대한 의견을 들어보는 자리로 마련됐다.

2일 교내 56주년기념관에서 대학과 기업간 상호협력을 위한 ‘기업 인사담당자 초청 산학협력 포럼’ 개최

기업인사담당자 외에도 대전시 일자리경제과, 공주대, 배재대, 우송대 등 대전·충청 관내 대학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함께 논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포럼은 2건의 주제발표와 토론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주제발표는 조상철 책임연구원(대전·세종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 ‘능력중심 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채용 변화와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했고, 이어서 최우재 사무국장(사단법인 중소기업융합 대전·세종·충남연합회)이 ‘최저임금 및 통상임금 변화에 따른 기업의 신규채용 전략 및 변화’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2일 교내 56주년기념관에서 대학과 기업간 상호협력을 위한 ‘기업 인사담당자 초청 산학협력 포럼’ 개최

주제발표 후 송희석 대학일자리센터장(한남대학교)을 좌장으로 주제발표에 대한 토론과 질의응답이 진행됐고, 대전시 관계자들도 기업의 요구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희석 한남대 대학일자리센터장은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학생들을 위해 무엇을 준비하고 대비해야 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고 개최한 소감을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