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보현 대표 현대인의 척추 건강, 사회적 과제로 급부상
양보현 대표 현대인의 척추 건강, 사회적 과제로 급부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6.01.16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척추'를 위한 철학으로 현대인 근골격계 통증 근본 해결책 제시
- 단순 통증 완화 넘어선 ‘신체 구조 리셋’ 강의 전개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현대인들의 고질적인 문제인 척추 질환과 근골격계 통증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전문 강좌가 마련됐다.

현대인의 척추 건강 설명하는 양보현 대표

PHS체형솔루션 세종점 양보현 대표(PHS체형솔루션협회 부회장)는 국립공주대학교 평생교육원에 PHS통증케어&체형교실전문 강좌를 개설하였다.

양보현 대표는 16일“병원을 찾아 일시적으로 통증을 잠재워도 반복되는 고통에 절망하는 이들이 많다”며,“올해 3월 개설예정인 공주대 평생교육원 강좌를 통해 수강생들이 자신의 신체 구조를 이해하고,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실질적인 솔루션을 얻어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28년 업력을 지닌 체형 교정 전문가 양보현 대표는 이번 강좌를 통해 허리, 목, 어깨 통증을 단순 노화 현상으로 치부하거나 약물에 의존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내 몸의 구조를 바로잡는 근본적인 ‘리셋’의 중요성을 전파할 예정이다.

양 대표는 이번 교육 과정에서 이른바 'Posture for Happy Spine' PHS철학이담겨있다. 바른자세가 건강한 척추를 만들고, 인체중심인 척추가 건강하면 삶도 행복해진다는 PHS철학을 전파할 예정이다.

그는 “외부 바이러스 침입이 아닌 골격계나 근막 통증의 경우, 우리 몸은 스스로 회복할 수 있는 강력한 자생력을 갖추고 있다”며,“근육이 짧아지고 굳어지며 변형된 체형을 원래 자리로 되돌려주는 것만으로도 순환 개선과 통증 완화가 가능하다”고 설명한다.

디지털 기기의 과도한 사용과 장시간 좌식 생활 등 현대인의 생활 패턴 변화는 척추 부정렬과 근골격계 질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는 개인의 고통을 넘어 사회적·경제적 비용 부담으로 이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PHS체형솔루션협회는 이러한 문제에 대응해 바른 체형과 통증 케어의 학문적 체계를 확립하고, 올바른 생활 자세를 통한 예방적 관리의 중요성을 확산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