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생명의 봄꽃 축제 활짝!
동구, 생명의 봄꽃 축제 활짝!
  • 한중섭 기자
  • 승인 2008.03.28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동구(구청장 이장우)가 4월을 「생명 축제의 달」로 선언하고 내달 1일과 12~13일 대청호 자연생태관 일원과 식장산 세천 도시자연공원에서 「2008 생명 축제」를 개최한다.

구는「2008 생명의 축제」라는 큰 틀 속에서 「생명의 숲 가족의 숲」 행사와 「꽃과 생명의 축제」로 그 의미와 성격을 달리하여 행사를 개최한다.

또, “생명 축제의 달 선언”, “햄스터 300마리 나눠주기”, “뮤지컬 배우 이태원 초청공연”과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 생명의 숲, 가족의 숲

내달 1일 오전 10시부터 대청호자연생태관 일원에서 600여명의 시민, 어린이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동구문화원 주관으로 진행된다.

식전행사인 오카리나와 무용 공연을 시작으로 △생명 축제의 달 선언 △그룹사운드 써니의 뮤직콘서트 △ 나무심기 순으로 진행되며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관심을 끄는 행사 중 하나는 생명 축제의 달 선언. 이장우 동구청장은 지속가능한 생태환경 조성과 자연처럼 조화로운 사회질서 구축은 인간이 인간답게 살아갈 존귀한 도리로 이를 실천할 계기를 봄의 절정 4월의 축제을 통하여 마련하자는 내용으로『생명 축제의 달』을 선언한다.

또, 나무심기는 효평 임도 삼거리 일원에 소나무 등 320본을 동구청 공무원들이 식재하고, 참여 주민 및 어린이들이 대청호자연생태관 주변에 회양목과 영산홍 등 1,000본의 나무를 식재한다.

부대행사로는 △ 햄스터 300마리 나눠주기 △봄소풍 그림그리기 △토마토․가지펜지 등 모종 나눠주기 행사가 마련된다.

부대행사 중 햄스터와 토마토 모종 등은 선착순으로 참가 어린이 등에게 나눠주며 그림그리기 행사 참여 어린이는 그림 도구를 준비해 참여해야 하고 출품 작품은 오는 12~13일 식장산에서 개최되는 『꽃과 생명의 축제』기간에 전시 예정이다.

또, 대청호 자연생태관에서는 △강아지똥 에니메이션 영화 상영 △ 천연기념물 하늘다람쥐 사진 전시회 △ 나무로 곤충만들기 △ 물고기 및 단풍나무 탁본 등 체험 행사도 개최된다.

◇ 꽃과 생명의 축제

내달 12일과 13일 2일간 『봄꽃과 나누는 생명․가족․행복이야기』라는 주제로 식장산 세천 도시자연공원에서 8천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동구문화원 주관으로 진행된다.

흐드러진 벚꽃의 향연 속에서 12일에는 10:30분부터 △신명 풍악단 오프닝 공연△Late-B힙합 미니콘서트 △퓨전 퍼커션밴드 폴리 공연 △어린이 대취타 공연 △뮤지컬 배우 이태원 초청공연 △중국기예단 공연순으로 진행되며 특별행사로 △봄꽃 글짓기 △봄꽃 가족 걷기대회 △봄꽃 사진 촬영대회가 마련된다.

특히, 구는 뮤지컬 명성황후의 주연배우인 ″이태원 초청공연″과 국내 유일의 퓨전 퍼커션 밴드 ″폴리 공연″을 통하여 여타 행사와의 차별화는 물론,시민들의 마음에 감동을 불어 넣어 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3일에는 10:30분부터 △삐에로 광대 마임 퍼포먼스 △어린이 사물놀이 공연 △마술쇼 △가족사랑 ○,× 퀴즈쇼&人끼 페스티벌△ 어린이 인형극 순으로 진행되며 특별행사로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가 진행된다.
또, 12~13일간 상설 체험행사로 △건강체험(금연,절주 등)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체험 △민속놀이체험 등이 마련되며, 부대행사로 봄꽃 그래피티 그리기 와 식장산 새봄맞이 알뜰 장터가 운영된다. 알뜰장터는 대청동 부녀회가 운영하며 대청동 특산품인 표고버섯 등을 판매한다.

한편, 이번 행사 중 봄꽃 사진 촬영대회 및 어린이 그림그리기 참가 자격은 대전시 거주 사진애호가와 대전광역시 소재 유치원생,초등생을 대상으로 하며 4월 11일까지 동구문화원 홈페이지(www.dgcc.or.kr), 전화 또는 팩스(전화 623-7211, 팩스 623-7221)로 참가를 신청해야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문화원 또는 동구청 문화공보과(전화 250-1225)로 문의하면 된다.

이장우 동구청장은“이번 축제는 전년보다 더 의미있는 프로그램과 다양한 참가․체험행사로 마련하였다”며 “많은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참여, 꽃향기 농익은 식장산과 대청호반에서 4월 생명의 달의 의미와 봄의 정취를 맘껏 맛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