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우수’ 수행기관
계룡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우수’ 수행기관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12.28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에 이어 우수상 수상…인문학의 즐거움과 감동 전달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 계룡도서관이 지난 26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인문독서아카데미 사업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60개 문화기관 대상으로 모니터 요원의 추천, 참가자수, 수료생수, 사업진행 현황 등을 고려하여 계룡도서관을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했다.

지난 11월 계룡도서관에서 진행한 김홍신 작가 초청 인문독서 아카데미 특강.모습

이번 수상은 지역주민의 눈높이에 맞춘 인문학 주제 선정의 적절성과 지역사회의 인문정신을 높인 점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이로서 계룡도서관은 지난해 우수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계룡도서관은 지난 5월부터 11월 말까지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주제별 4차에 걸쳐 21회 강연을 진행하는 등 지역주민들에게 인문학의 즐거움과 감동을 전달했다.

또 올해 상반기 모니터링 결과 우수 수행기관에 선정되어 인센티브로 인문학 특강 사업비를 지원받는 등 수준 높은 인문학 강연으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지역 도서관이 문화를 창출·제공하는 정보문화센터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