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제 의원 당선 소감,포부
이인제 의원 당선 소감,포부
  • 김거수 기자
  • 승인 2008.04.10 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인지도가 당선 성공의 열쇠

제18대 총선에서 이인제 의원이 전국 최저 득표률을 기록하면서 충남 논산 금산 계룡에서 당선됐다.

그는 선거 홍보물에 논산의 인물 이인제, 그래도 이인제라는 홍보마케팅이 지역주민들에게 먹혔다는 평가다.

그는 당선 소감과 앞으로 포부를 밝혔다.

(1) 당선소감 원문

존경하고 사랑하는 논산․금산․계룡의 주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여러분이 저에게 보내주신 지지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제 모든 것을 바치겠습니다. 어려운 상황에서 끝까지 저를 지켜주신 주민 여러분의 위대한 힘에 반드시 보답하겠습니다. 당면한 지역 현안을 신속히 해결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중앙에서 필요한 지원을 최대한 이끌어내겠습니다. 모두가 화합하고 함께 일 하는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여러분의 곁에서 여러분의 뜻을 따르는 정치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앞으로의 의정활동 각오, 포부, 방향

5선의 중진 정치인으로서 모든 국민이 만족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해내겠습니다. 민생 문제 해결이 18대 국회의 제1과제입니다. 국민의 뜻을 받드는 입법 활동을 통해 극심한 불경기로 고통 받는 중산층과 서민 여러분의 짐을 덜어 드리겠습니다. 또한 지역을 대표하여 지역경제가 다시 살아 날 수 있도록 중앙정부의 최대한의 지원과 협력을 이끌어 내겠습니다.

(3) 가장 어려웠던 점이나 순간은?

부당한 정치 탄압으로 인해 정당의 공천을 받지 못했습니다. 지역 주민의 여론을 무시한 공천결과에 저는 물론 많은 주민 여러분이 마음에 상처를 입었습니다. 그러나 모든 것을 뒤로 하고 주민의 힘으로 다시 시작 할 것을 결심하였습니다. 한 정당의 소속이 아닌 초당적 차원에서 더 많은 일을 하기 위한 기회로 삼았습니다.

(4) 당선의 가장 큰 공신이나 가장 감사하고 싶은 대상과 그 이유

논산․금산․계룡의 모든 주민 여러분께 감사를 전합니다. 가장 힘들고 어려운 순간 저의 손을 잡아 다시 세워 주셨습니다. 주민의 이름으로 출마를 결심하게 해 주시고 따뜻한 격려를 아낌없이 보내주셨습니다. 지금껏 정치인 이인제를 지켜주시고 5선의 중진 정치인으로 키워주셨습니다. 제 모든 것을 바쳐 보답하겠습니다.

(5) 가장 크거나 중요한 지역현안은 무엇이고 그 해결노력은?

계속된 불경기를 몰아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겠습니다. 인구와 일자리가 늘어나는 활기찬 지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논산의 국방과학 복합산업단지 건설, 금산의 세계 인삼 엑스포 상시 개최, 계룡의 세계 군 문화 엑스포 개최 등이 성공적으로 실현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5선의 중진 정치인으로서 초당적 차원에서 지방정부와 중앙정부의 최대한의 지원과 협조를 이끌어내겠습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