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건강경로당 운영
대전광역시 중구(구청장 이은권)는 최 일선 복지시설인 노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경로당 활성화사업이 작년에는 20개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는 가운데 사업이 진행되었으며, 어르신들의 경로당을 찾는 횟수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2008년도에도 (사)대한노인회 중구지회와 연계하여 맷돌체조, 우리춤체조 등과 같은 건강 프로그램을 위주로 운영하여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 동안 “중구 건강경로당 운영”을 실시한다
“중구 건강경로당 운영”은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에게 5주간 주기적으로 방문하고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맷돌체조, 우리춤체조 등을 교육하며 노인의 영양, 비만, 절주, 구강교육, 금연지도 및 상담 등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제공, 어르신들의 신체적 건강수준 향상과 건강하고 활기찬 이미지를 부각시키고자 실시하는 노인 건강프로그램이다.
중구 건강경로당 운영은 보건소에서 3월17일부터 5월 23일까지 사정동 우남스타원아파트 경로당 외 9개소를 방문해 어르신들의 웃음보따리를 터뜨려 생활에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앞으로 중구관내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새로운 여가활동과 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새로운 장으로 거듭날 것이며, 체계적인 건강증진사업을 펼쳐 나아가는데 앞장 설 것으로 기대가 보인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