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교육생 모집
예산군,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교육생 모집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1.17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공동가공센터 이용 희망하는 농업인 과정이수 필수

충남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2018년도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교육생을 이달 26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창업보육교육은 농산물가공을 준비하는 농업인들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과정으로 예산군에 주소가 있는 농업인이나 생산단체, 예비 창업농업인 등을 교육대상으로 한다.

2017년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모습

이번교육은 이달 30일부터 3월 27일까지 10회 40시간으로 진행되며, 주요 교육내용은 ▲농산물가공 기초 ▲비전수립 및 사업방향설정 ▲관련법률 ▲현장견학 ▲품목제조보고 실습 등 농산물가공 및 창업에 대한 기본 능력배양에 중점을 두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올해 준공되는 예산군 농산물공동가공센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창업보육교육기초반 교육과정과 전문반 과정을 수료해야 하며, 수료 후 예산농산물가공협동조합에 가입하는 등의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한다”며 교육 참여를 강조했다.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신청을 원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시험연구단 생활자원팀으로 문의하거나 방문신청하면 된다.

한편, 군은 현재 852㎡ 규모의 농산물공동가공센터를 기술센터 부지 내에 구축하고 있으며 착즙, 잼·조청, 건조·분말, 식용유지류, 장아찌·절임류 가공장비 설치해 농업인들이 지역농산물을 가공하고 상품화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