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정보화사업에 대한 심의 및 자문을 2년간 맡아..
대전시는 4월 25일 10시30분부터 시청 중회의실에서 정보화추진위원 위촉식을 개최한다.
이번 정보화추진위원 위촉식은 대전시 정보화사업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추진을 위하여 지난 2006년 3월 구성된 정보화추진위원회 위원의 임기 2년이 만료됨에 따라 재위촉을 하는 것으로써,정보화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IT분야 전문가 24명으로 구성되었고 당연직(행정부시장 및 실․국장급) 5명을 제외한 위촉위원 19명중 대학교 교수가 11명, 연구위원 7명, 시의원 1명으로 구성되었다.
정보화추진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써 앞으로 2010년까지 대전시의 각종 정보화사업에 대한 심의 및 자문을 맡게되며, 시에서 추진하는 정보화사업에 대한 중복투자 방지 및 인적․물적 자원의 낭비요인을 제거하고 보다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정보화사업을 추진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2008년 새정부 출범에 즈음하여 “행복한 대전 「창조도시 대전」”을 향해 힘찬 도약을 내딛고 있는 대전시가 첨단도시에 걸맞는 정보화사업 추진을 통해 국가혁신을 선도하고 한국의 신 중심도시로 발돋움 함으로써 전자정부 대민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통한 고객감동을 실현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